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온음료수 게토레이.포카리스웨트, 파워에이드등 비교 & 게토레이 파우더 소개

반응형

이온음료는 운동선수들이 격한 운동후 몸밖으로 배출된 수분과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해줘서 취대의 운동능력을 지속시키기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 기발한 아이디어는 1965년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연구되었고 이후에 게토레이가 상품으로 출시되어 격렬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들이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이온음료는 격렬한 운동, 고된 노동,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을 많이 흘렸을 경우에 깨진 체내의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데 아주 효과가 좋지만 일반인이 평소에 마시기에는 당분, 나트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굳이 평상시에 마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술마신 후에도 체내의 전해질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술마신 후에 이온음료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이온음료는

 

게토레이, 포카리스웨트, 파워에이드, 2% 등이 있는데 이들의 성분을 우선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각제품마다 일회제공량이 다르기 때문에 %로 비교를 해야겠습니다.

 

칼로리 200ml기준 

게토레이 50kcal 포카리스웨트 50kcal 파워에이드 24kcal 이프로 55kcal

탄수화물

2프로(5%) 게토레이(4%) 포카리스웨트(4%) 파워에이드(2%)

당류

게토레이(12~13g) 포카리스웨트(12g) 파워에이드(5g) 이프로(0%)

나트륨

게토레이(85~100mg) 포카리스웨트(100mg) 파워에이드(106mg) 이프로(41mg)

 

칼로리는 탄수화물은 이프로가 높고 당류는 게토레이, 포카리스웨트 나트륨은 이프로가 많이 낮네요

 

나트륨도 적지않게 들어 있으니까 본인 몸 상황에 따라서 선택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게토레이 파우더를 직구로 구입해봤습니다.

이베이에서 약 28불에 샀습니다. 551g짜리 3개 캔입니다.

맛은 푸르트펀치이고 저칼로리 제품입니다.

 

파우더 9g을 물 340g에 섞었을 때

30kcal 칼로리 나트륨 150mg(6%) 칼륨 45mg(1%) 탄수화물 8g(3%) 입니다

지금보니 나트륨 함량이 좀 높네요

 

 

포장은 튼튼하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터져서 오면 어떻게 하나 했는데 괜찮네요

 

색깔아 아주 빨갛습니다.

 

 

2리터 생수통에 아빠수저로 3숟가락 정도 넣어 섞었습니다.

맛은 좀 생소하지만 언젠가 먹어본 듯한 푸르트펀치 맛입니다.

 

여름이나 운동으로 땀많이 흘렸을 때 고된 노동을 했을 때 술 많이 먹었을 때 요긴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